서브웨이 다이어트는 고칼로리 식사를 서브웨이 샌드위치와 샐러드로 대체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맛있는 샌드위치를 먹으면서 살도 뺄 수 있다는 컨셉으로 많은 연예인들과 일반인들에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서브웨이 다이어트를 위한 빵조합을 추천하고, 효과 및 성공사례 그리고 보완점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서브웨이 다이어트 빵 성공조합
서브웨이는 100개가 넘는 나라에서 35,000개가 넘는 매장을 지닌 채 성장 중인 브랜드입니다. 맥도날드 보다 매장 확장이 빠르며 채식주의자와 고기 애정자 모두에게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서브웨이를 선택한 당신의 취향이 트렌디하다는 반증입니다. 곧 뜰 것 같은 연예인과 드라마를 잘 맞추는 스타일이랄까요?
암튼 서브웨이 다이어트를 위해 서브웨이 매장을 가거나 배달앱을 엽니다. 넘치는 메뉴조합에 선택장애가 올 것 같습니다. 매번 주문을 하면 그나마 낫지만 오랜만에 가면 살짝 당황할 정도입니다.
1. 메뉴 2. 빵 3. 빵길이 4. 치즈 5. 추가재료 6. 토스팅 7. 채소 8. 소스 선택의 순서입니다. 서브웨이 다이어트의 핵심은 저칼로리에 건강하고 맛있는 샌드위치 먹기입니다. 서브웨이 다이어트 꿀조합 추천 들어갑니다.
서브웨이 다이어트를 성공하려면 다음의 대원칙을 기억하세요.
1. 빵: 위트 2. 빵파기 3. 소스: 올리브오일, 레드와인식초, 후추, 소금 중에서만 선택하기
1. 반대로 말하면 빵선택에 있어서 위트가 아닌 화이트, 하티, 파마산오레가노, 허니오트, 플랫 등의 빵은 칼로리가 더 높거나 꿀 및 설탕 등의 당류가 조금이라도 포함된 다이어트의 적들입니다. 9가지 곡물로 만들어서 맛도 고소하고 건강에도 좋은 게 위트빵입니다. 다른 의견은 사절합니다. 다이어트 빵은 위트입니다.
2. 빵파기는 직원분들을 조금 귀찮게 하는 요청사항이지만 빵의 식감은 즐기면서 탄수화물은 피하고 동시에 빵을 파낸 만큼 야채는 더 먹을 수 있는 서브웨이 다이어트 치트키입니다. 주문 시 필수요청사항입니다.
3. 소스는 그냥 조금이라도 꾸덕하거나 달달하거나 혀끝에 살찌는 소리가 들릴 것 같은 건 다 피해야 합니다. 왜 살이 쪘는지 생각해 보세요. 미친 듯이 달달하거나 허니 어쩌고 하는 메뉴를 좋아했거나 하얗지만 고소하게 꾸덕한 마요네즈나 핫한 칠리를 선호하지 않았나요? 인과응보로 살찐 겁니다. 이제 버립시다.
소고기를 먹을 때 찐고수들은 아무 양념을 바르지 않거나 소금이나 후추만 살짝 뿌려먹는다고 하죠? 이제 서브웨이 다이어트를 생각한다면 샌드위치를 그렇게 먹는다 마음먹으면 됩니다. 그래도 다행히 아보카도 올리브오일과 식초, 후추, 소금은 선택할 수 있으니 그게 어딥니까? 이것들도 충분히 맛있습니다.
1. 위트빵에 2. 빵파기하고 3. 오일, 식초, 후추, 소금만 뿌리기로 세뇌가 되셨나요? 그렇다면 이제 약간의 사치를 부려봅시다. 샌드위치 안에서 그래도 조금이라도 씹히는 맛을 원한다면 로스트치킨, 바비큐치킨, 서브웨이클럽, 터키, 햄, 쉬림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뭐? 스테이크요? 뒤로 가기 눌러서 나가 있어! 어디 다이어트를 꿈꾸는 자가 스테이크를 입에 올리는가!
로스트 치킨부터 쉬림프까지 대동소이하게 칼로리가 350~280kcal입니다. 이 안에서는 사실 뭘 골라도 크게 차이가 안 납니다. 위트빵+빵파기+기본소스의 절대 3원칙을 지키면서 씹히는 사치 부리는 게 서브웨이 다이어트의 시작이자 끝입니다. 혹시나 자기가 진짜 독하다. 금연도 성공한 사람이고 팔 굽혀 펴기 하루에 20개씩 한 달 이상 해본 사람이고 앞으로 할 계획이다 싶으면, 다이어트 성공가능성 올라갑니다.
이 정도의 독한 마음을 지닌 사람이 왜 살이 쪘는지는 의문이지만 암튼 그 정도의 독기가 있다고 친다면, 다 필요 없고 그냥 서브웨이 샐러드 시키시면 됩니다. 한 달 이상 야채랑 채소 중심으로 먹고 살찌는 사람은 없다 보시면 되니까요. 어이 블로거양반 그거 너무 독한 거 아니요? 하시면 야채와 채소가 중심인 베지 혹은 클럽샌드위치와 치킨슬라이스를 시키시면 됩니다. 이제 인간적이죠? 다이어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찐 요약 들어갑니다.
다이어트가 절실하고 죽기 살기다 싶으신 분은 샐러드 선택. 입산수도의 수도승의 마음으로 한 달 살기.
그 정도는 아니지만 독하게 다이어트하겠다 싶으면 고기, 치즈 다 빼고 위트빵에 빵파기 한 다음 샐러드랑 야채만 넣어서 아보카드 오일뿌리는 샌드위치 조합 선택.
다이어트는 하겠지만 인간인 이상 뭘 좀 씹으면서 단백질 섭취도 해야겠다 싶으면 로스트치킨, 바비큐치킨, 클럽, 터키, 햄, 쉬림프 중에 취향껏 고르되 위트빵에 빵 파고 아보카도 오일 선택해서 건강하고 맛있게 먹으며 다이어트하기.
다이어트가 뭔 소리냐 내 입안과 위장의 향연을 도저히 포기 못하겠다 싶으시면, 스테이크 샌드위치에 치즈랑 허니머스터드 뿌려서 먹고 후회하기. 간단하죠? 뭐든 그렇지만 마음먹기에 따라서 선택도 그리고 결과도 달라질 겁니다. 솔직히 맛있게 먹고 인간적으로 다이어트하기를 추천합니다. 찐 서브웨이 다이어트!
2. 서브웨이 다이어트 효과와 후기 사례
그래서 저렇게 선택한 서브웨이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거냐?라고 물으면 케이스 바이 케이스다라고 답하는 게 솔직한 답변입니다.
그렇지만 분명 성공사례들이 있습니다. 연예인은 물론 일반인들이 모인 다이어트 더쿠들 중에서도 나왔습니다. 즉, 서브웨이 다이어트 후기사례가 존재하는 것입니다. 그래요. 다이어트 성공자라는 존재는 전설상의 유니콘이 아니었던 것입니다.
한달 서브웨이 다이어트 후기(두끼 서브웨이 + 한끼 식당밥) 보러가기
연예인 중에서는 배우 황정음이 서브웨이 다이어트로 10kg을 감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찐 서브웨이 덕후라는 그녀는 서브웨이 메뉴에서 통곡물 빵을 선택하고 고칼로리 드레싱과 토핑을 피하는 등 건강한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드라마 우영우에서 섭섭하네요라는 명대사로 뜬 강태오도 군대를 가기 전 실제로 여러 번 서브웨이를 즐기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물론 그는 서브웨이 모델도 했습니다.
아직도 안 드셨다고요? 섭섭한데요. 체중관리가 필수인 연예인들도 즐기는 메뉴가 서브웨이입니다.
일반인들 중에서도 다이어트 더쿠 사이트에서 다양한 팁과 인증글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핵심은 저기 위에서 제가 말한 3대 원칙입니다. 위트빵에 빵 파고 기본소스의 원칙을 지키면서 단백질류 섭취하기가 끝.
실제로 다이어트 더쿠에는 몇 달~몇 년간 서브웨이 직원으로 일하신 분들이 식단 메뉴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글도 등장했습니다. 소중한 팁들을 몇 개 전해도 주셨고요. 예를 들어 풍미를 위해 양파를 구워달라고 직원분에게 정중하게 요청하기 등. 많은 분들이 기본메뉴인 클럽샌드위치와 터키 샌드위치 그리고 자신에게 엄격한 날에는 그냥 찐 샐러드 등을 왔다 갔다 하면서 하루는 아보카도 오일 하루는 소금만 또 하루는 후추만 뿌리는 엄격한 식단관리로 마침내 서브웨이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글들도 있습니다.
적어도 더 이상은 살이 찌지 않게 되었다는 의견은 주변에도 많이 있습니다. 하루에 두 끼를 고탄수화물과 고당류를 피해서 단백질과 야채류로 섭취해서 얻은 결과입니다. 야 너도 다이어트할 수 있어! 그렇습니다.
3. 서브웨이 다이어트 지속가능성과 보완점
하지만 서브웨이 다이어트의 지속가능성이 있는 것인가? 하는 점에서는 의문이 남습니다. 자 지금 당장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를 하나 머릿속으로 떠올려 보세요. 그리고 하루에 두 끼씩 한 달 동안 그 메뉴를 먹는다고 상상해 봅시다. 어휴~ 벌써 살짝 질리시는 것 같죠? 그렇습니다. 인간이란 그런 존재입니다.
가장 좋아하는 메뉴도 그런데 하물며 양념과 소스와 당분 및 육류에 길들여져 있던 비만인들이 한 달 이상 하루에 두 끼를 서브웨이 다이어트로 먹는다? 한 달 가면 진짜 많이 간 거고 대부분 일주일~이주일 안에 음식에 대한 혐오증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즉, 하루 세끼 서브웨이 다이어트는 서브웨이에서 마케팅으로 만들어낸 단어가 아니라면 일반인간에게는 무리인 선택이고 하루 두 끼도 사실 상당히 벅찰 수 있습니다. 그래도 한 끼는 샐러드 한 끼는 샌드위치 조합이면 대략 머릿속으로 할만하겠다 싶은 느낌이 들지요?
따라서 서브웨이 다이어트에도 보완점이 있습니다. 한마디로 하루에 한 끼는 그래도 칼로리가 좀 있는 일반 식단을 포함하는 것이 서브웨이 다이어트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길입니다. 혹시나 잘못된 취향으로 인해 가공육과 치즈 등을 계속 옵션으로 선택할 경우 나트륨 함량이 높고 영양분은 낮은 서브웨이 다이어트로 변질될 수 있습니다.
이상적인 서브웨이 다이어트는 한끼는 샐러드 한끼는 서브웨이 샌드위치 한끼는 일반식입니다. 이 정도가 그래도 더 이상 비만은 만들지 않으면서 체중감소를 노려볼 수 있는 식단구성입니다. 마지막 일반식 한 끼도 물론 살이 지나치게 찌지 않도록 고탄수화물, 고당류 등은 피해야겠지요.
4. 마치며
하루에 두 끼를 서브웨이 다이어트로 먹으면 비만탈출 할 수 있을까? 분명 가능성은 존재하고 성공 후기도 있지만 서브웨이의 매출상승을 위한 마케팅 용어일 수도 있습니다. 아울러 인간의 식단 한계상 쉽게 지칠 수 있기에 적절한 일반식의 한 끼 보완으로 균형을 반드시 잡아주어야 합니다. 나머지는 의지문제겠지요.
늘 그렇듯 지속하는 게 어렵습니다.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말은 다이어트에도 필히 적용됩니다. 식단과 운동을 통한 다이어트의 성공사례는 실제로 존재하니까요.
어쩌면 서브웨이 다이어트를 시도한다는 것 자체는 비만인의 식사에 있어서 샐러드와 기본소스에 익숙해지기 위한 자기 수련의 길일지도 모릅니다. 꼭 서브웨이 메뉴가 아니어도 살찌게 만드는 적들은 해치우고 좋은 습관의 우리 편은 늘리는 대장정의 길에 한 꼭지처럼 말이죠.
그러니 비만인 여러분 시도하다가 실패하더라도 또 너무 좌절하지도 말고, 맛있고 즐겁게 다이어트에 도전합시다. 세상은 넓고 메뉴는 많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기청정기 성능 비교: 미세먼지 성능 좋은 삼성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vs 가성비 좋은 위닉스 공기청정기 (0) | 2023.03.20 |
---|---|
비만 다이어트와 다이어트 주사로 살빼는 법 (0) | 2023.03.18 |
대상포진 초기 증상 및 빨리 낫는 법 (0) | 2023.03.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