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건강에 해로운 진실: 식품 첨가물 및 방부제를 피해야 합니다

by 러블리 헬스 2023. 2. 23.

오늘날 세계에서 가공 식품은 일상 식단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쉽게 구할 수 있고 편리하며 종종 신선한 전체 식품보다 저렴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가공 식품에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는 첨가물과 방부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첨가물과 방부제는 맛, 질감, 모양 및 저장 수명을 개선하기 위해 가공 식품에 첨가됩니다. 그러나 그들 중 일부는 알레르기, 암 및 비만과 같은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건강한 식단을 위해 피해야 하는 식품 첨가물과 방부제에 대해 알아봅니다.

1. 인공 감미료

인공 감미료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사용됩니다. 가공 식품 및 음료의 설탕 대체물. 그들은 설탕에 대한 저칼로리 대안으로 판매되며 종종 다이어트 소다, 디저트 및 기타 달콤한 간식에서 발견됩니다. 그러나 아스파탐 및 사카린과 같은 인공 감미료는 두통, 현기증, 심지어 암과 같은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2. 액상과당

고과당 옥수수 시럽(HFCS)은 가공 식품 및 음료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감미료입니다. 일반 설탕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유통기한이 길어 가공식품 원료로 각광받고 있다. 그러나 HFCS는 비만, 제2형 당뇨병, 심장병과 같은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3. 아질산나트륨

나트륨 아질산염은 베이컨, 햄, 핫도그와 같은 가공육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부제입니다. 이 고기는 분홍색을 띠고 박테리아의 성장을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아질산나트륨은 특히 어린이의 경우 암과 같은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4. 글루타민산나트륨(MSG)

일나트륨 글루타메이트(MSG)는 중국 음식, 통조림 수프 및 가공육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향미 강화제입니다. 이러한 음식의 풍미를 향상시키는 데 사용되지만 두통, 발한, 가슴 통증과 같은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5. 트랜스 지방

트랜스 지방은 마가린, 구운 식품, 튀긴 음식과 같은 가공 식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지방의 일종입니다. 이러한 식품의 질감과 저장 수명을 개선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나 트랜스 지방은 심장병 및 고콜레스테롤과 같은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Food Additives and Preservatives

6. 인공 색소

인공 색소는 일반적으로 가공 식품에 사용되어 더욱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그들은 종종 사탕, 구운 식품 및 스낵 식품에서 발견됩니다. 그러나 Red 40 및 Yellow 5와 같은 일부 인공 색소는 어린이의 과잉 행동 및 암과 같은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7. BHA 및 BHT

BHA(부틸화 하이드록시아니솔) 및 BHT(부틸화 하이드록시톨루엔)는 가공식품이 부패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부제입니다. 그들은 종종 곡물, 껌 및 감자 칩에서 발견됩니다. 그러나 BHA와 BHT는 어린이의 암 및 행동 문제와 같은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8. 브롬산칼륨

브롬산칼륨 빵 및 기타 구운 식품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밀가루 개량제입니다. 이러한 음식의 질감과 상승을 개선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나 브롬산칼륨은 신장 및 갑상선 문제, 암과 같은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가공 식품에는 종종 건강에 해로울 수 있는 첨가물과 방부제가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첨가물과 방부제를 피함으로써 더 건강한 선택을 하고 건강 문제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식료품 쇼핑을 할 때 라벨을 주의 깊게 읽고 가능한 한 전체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식단은 구성되어야 합니다.

댓글